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BMW 판매중지 검토" 도이치모터스 연기금 매수세를 보면서

by __observer__ 2018. 8. 30.
반응형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최근에 BMW 자동차가 불 자동차로 불리는 것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BMW 자동차는 고급 차종으로 인식이 되었었고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자동차 브랜드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계속 불이 나면서 BMW 자동차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은 싸늘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다음과 같이 “BMW 판매중지 검토 도이치모터스 실적 먹구름” 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기사 날짜를 보니 8월 29일이네요.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82911180210477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매일 장이 끝나면 기간 외국인이 10억 이상 매수한 종목을 검색을 해 보는데…. 오늘 검색된 내용을 보니 도이치모터스를 기관 외국인이 10억 이상 산 걸로 검색이 되더군요.

http://iamaman.tistory.com/2543

HTS를 열고 종목별 투자자 매매 추이를 확인해 보니~ 위 기사가 난 8월 29일부터 기간 외국인이 도이치모터스를 매수하고 있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아마도 위 기사와는 다르게 BMW 판매중지는 되지 않을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역시 “주식투자는 기사와는 반대로 하는게 맞는 건가?“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관 매수 주체중 특이 했던 것은 연기금인데 몇 억 안 되는 돈이긴 하지만 BMW 판매중지가 되는데 연기금이 투자를 했다라고 한다면 연기금의 운영 방식에 대한 비난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BMW 사태에 대해서 어떻게 결론이 날지 정말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