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네이처셀 왜 사는 걸까….

by __observer__ 2018. 9. 1.
반응형

주식 시장을 보면서 참 이해 안 되는 순간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 제가 내공이 모자라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순간들이 가끔씩 벌어지곤 합니다.

저는 매일 주식시장이 끝나면 기관 외국인이 10억이상 매수한 종목에 대해서 검색을 하는데~ 아래 주소와 같이 오늘 검색한 결과를 보니 네이처셀이 있더군요.

http://iamaman.tistory.com/2548

네이처셀의 라정찬 대표는 주가 조작으로 인하여 구속이 된 상태로 알고 있고 아래 주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018년도 초에 6만원을 넘었던 주식이 현재는 5,000원 대가 돼 있습니다. 네이처셀로 인해서 피 본 개미 투자자들도 분명히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예전에 알앤엘바이오 때도 사기를 쳤던 사람이 또 다시 이런 짓을 하다니 정말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007390#

오늘 기사를 보니 네이처셀 주가 조작에 복지부 산하 기관장도 연루가 되어 있는것 같더군요.

https://news.joins.com/article/22932315

뭐 사기꾼이 사기 치는 거야 그렇다 치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상장폐지가 되어야 할 것 같은 회사에 왜 기관 외국인이 10억 이상을 매수 하는건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이전에 열나게 공매도를 한 이후에 현 시점에서 주식을 싸게 사서 갚은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되는데….

이런 사기꾼 주식이 왜 계속 시장에 남아 있어서 멋 모르는 개미투자자들이 계속해서 거래를 하고 피해를 보게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