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여기서 명령창 열기 설정

by __observer__ 2018. 11. 4.
반응형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Windows 7 의 경우 Windows 탐색기에서 "Shift + 오른쪽클릭"을 하면 “여기서 명령창 열기” 메뉴를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indows 10 의 경우 “여기서 명령창 열기” 메뉴가 없어지고 “여기서 Powershell 창 열기”만 있더군요.

참고로 아래 포스팅에서~ Windows 10 에 WOL 설치시 "Shift + 오른쪽클릭" 을 하면 “여기서 Linux 창 열기”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623

기존에 Windows CMD 명령어 들을 많이 사용하신 분들은 “여기서 명령창 열기”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명령창 열기” 메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하며 해당 레지스트리 설정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regedit 를 실행 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하나 하나 설정 해 줄 수도 있지만~ 해당 reg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더블 클릭하면 한번에 레지스트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명령창 열기” 기능이 추가 되고~ 아래와 같이 탐색기 에서 "Shift + 오른쪽클릭" 을 하면 “여기서 명령창 열기” 메뉴가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명령창 열기 메뉴를 삭제 하기 위해서는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후에 실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