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Windows 10 여기에서 linux 셸 열기

by __observer__ 2018. 10. 12.
반응형

Windows 10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 을 통해 윈도우 내에 리눅스를 설치할 수 있다는 얘기를 했었고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Kali Linux 를 설치도 해 봤습니다.

http://iamaman.tistory.com/2317

최근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면서 우분투를 설치했고~ 윈도우 업데이트도 모두 완료 했습니다.

윈도우 사용시 탐색기에서 명령창을 열기 위해서는 Shift + 오른쪽클릭 을 해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Powershell 이나 CMD 창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최근에 발견한 건데….. 위 그림과 같이 “여기에서 linux 셸 열기” 라는 메뉴가 생겼더군요. “여기에서 linux 셸 열기”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폴더에서 리눅스 셸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윈도우의 드라이브는 설치한 리눅스의 /mnt 폴더에 마운트가 되고~ C 드라이브는 /mnt/c, D 드라이브는 /mnt/d 의 주소로 접근하면 되는데 주소의 depth 가 깊어지면 하나하나 찾아들어가는 것이 귀찮은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폴더에서 “ 여기에서 linux 셸 열기” 를 통해서 리눅스 셸에서 한번에 윈도우의 폴더에 접근 가능하게 돼서 너무나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좋은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Windows 10 에서 리눅스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