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쿠쿠 3인용 식기세척기 CDW A0310TW 장만했어요~

by __observer__ 2019. 8. 2.
반응형

저는 원룸에 살고 있는데~ 조그만 방 한 칸에 혼자 산다고 해도 집안일은 할게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퇴근을 하면 누구나 그렇듯이 집에서 그냥 아무것도 하지 않고 푹 쉬고 싶더군요~ 그래서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를 한 바와 같이~ 로봇청소기도 사용하고 있고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707

최근에는 요리에도 조금 관심이 생겨서 쉬는 날이면 집에서 밥을 해 먹는 편입니다. 휴대폰 어플 중 “만개의 레시피”라는 어플을 보면서 밑반찬을 비롯해서 다양한 요리들을 해 보고 있습니다. 뭐 요리를 하는 거야 재료를 사고 그대로 따라하는 거라서 별 문제가 안 되는데~ 요리 후에 설거지는 정말 하기가 싫더군요. 그래서 식기세척기를 알아봤습니다. 마음에 드는 것들은 큰 냄비도 들어가는 12인용의 식기세척기이지만 제가 원룸에 살고 있는지라 12 인용 식기 세척기는 둘 자리도 없고~ 급수 호스 연결을 위해서 공사도 해야 되는데~ 제 집이 아니라 이래저래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게 된 게~ 비설치형 식기세척기이고~ 쿠쿠 CDW A0310TW 식기세척기가 깔끔하고 예쁜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고…. 사비를 들여서 대략 30만원 정도 였던것 같네요.

쿠쿠 CDW A0310TW 식기세척기는 급수 호스를 설치 할 수도 있고~ 저 처럼 위 사진에서 보이는 입수구에 직접 물을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쿠 CDW A0310TW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면 조금 큰 물컵이 있는데~ 쿠쿠 CDW A0310TW 식기세척기의 전원을 켠 상태로 물을 계속 넣다보면 식기세척기가 알아서 물이 다 찼다고 알려 줍니다.

식기세척기는 식기세척기용 세제가 따로 있더군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뽀숑 식기세척기 세제를 구매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 1종 규격 적합 원료를 사용한 세제라고 해서 구매를 했는데~ 아직은 많이 사용을 안 해 봤지만 처음 사용해 보니 식기에 하얀 가루가 남아있더군요. 그래서 이게 뭔가해서 검색을 해 보니 수돗물 성분 때문이라는 분들도 있고 세제를 바꿔야 된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이것저것 실험을 조금 해 봐야 될 것 같은데~ 일단은 식기세척기 세제와 구연산을 같이 넣어 보니 하얀색 가루처럼 보이는 부분들은 많이 줄어들긴 한 거 같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어떤 분들은 헹굼을 할 때 식초를 넣어서 해결했다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어쨌든 이 부분은 나중에 조금 더 실험을 해서 확실한 해결 방법을 알았을 때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쿠쿠 CDW A0310TW 식기세척기는 3인용이라 밥그릇이나 작은 라면 그릇 정도만 들어가게 되는데~ 이 역시도 제대로 씻기 위해서는 그릇들의 배치가 중요하더군요.

그릇에 오목한 부분이 아래쪽으로 위치하도록 해야 되고 식기세척기는 건조 과정에서 굉장히 뜨거운 열이 발생하므로 열에 취약한 일반 플라스틱 제품들은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한 플라스틱 용기가 따로 있다고 하더군요.

위에 얘기한 몇 가지 문제점들이 있지만 저는 그래도 식기세척기 사용이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식기세척기가 완벽하진 않아도 설거지의 반 이상은 해주는 걸로 느끼고~ 그 시간 동안에 제가 편하게 쉴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큰 냄비까지 들어가는 12 인용 식기세척기가 사고 싶었지만 그냥 나름 아쉬운 대로 쓸 만한 거 갖고~ 원룸 생활을 하면서는 그냥 저냥 만족하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저처럼 원룸에 살면서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쿠쿠 CDW A0310TW 뿐만 아니라 에버홈, 미켈란젤로 등도 있으니 다양한 제품들을 확인해 보고 하나쯤 장만하는 것도 괜찮을 걸로 보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어떤 제품이 됐던 적어도 내 쉬는 시간을 보장해 주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