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천안 YF 소나타 사이드미러 수리 경험

by __observer__ 2022. 4. 2.
반응형

저는 현재 YF 소나타를 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안타깝게도 운전석 쪽의 사이드 미러가 고장이 나서 수리를 하게 됐습니다. 어디에 부딪힌게 아니기 때문에 사이드미러 외관 상의 고장은 아니었고, 사이드 미러를 접거나 펼 때 따다다닥~~ 소리가 나면서 정상적인 동작을 하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전문적인 부분이라면 공업사에 가봐야 되겠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수리인 것 같아서 자가 정비를 하려고 했습니다. 사실 사이드미러 부품 교체는 유튜브만 보면 누구나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교체 관련 유튜브를 몇 개 본 후에 아래 주소의 “현대모비스 A/S부품 용품”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이드미러 부품을 검색 해 봤습니다.

https://www.mobis-as.com/wpc_login_new.do

“현대모비스 A/S부품 용품”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고 부품을 쉽게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차대 번호를 입력 해야 합니다. 자동차 차대번호는 자동차 등록증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PC 사이트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부품 명칭에 “미러”를 검색해 보시거나, 트림 -> “미러-아웃사이드 리어 뷰” 를 선택하시면 사이드미러 부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러-아웃사이드 리어 뷰” 화면을 확인해 보니 제가 찾는 사이드 미러 모터 또는 기어 부품만은 판매를 하지 않더군요.

기어나 모터가 망가졌을 때는 사이드 미러를 통째로 바꿔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가격은 9만 2510 원 이었고요.

아~~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을까 인터넷을 좀 검색을 하다 보니 아래 사이트에서 천안 지역에서 중고 부품을 이용하여 사이드 미러 수리를 해주는 공업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dcboard&logNo=220731591566

위 블로그에 명함 사진이 있어서 찾아갔었는데 공업사 위치가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바뀐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naver.me/xyUTdebO

상호 : 대륜모터스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939

사장님 연락처 : 010-6864-8022

제가 원하는 대로 사이드미러 모터를 중고로 교체 해 주셨고, 수리하는데 한 10~20분 정도 밖에 안 걸린 거 같네요.

저는 단돈 5만원에 사이드미러 기어 고장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혹시 천안 지역에서 저와 같이 사이드미러 모터나 기어가 고장 나신 분들은 한번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