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미래에셋증권 퇴직금 받기~ IRP 계좌 회사제출용 확인서 받는 방법

by __observer__ 2021. 8. 26.
반응형

1년 이상 직장 생활을 했다면 DB 또는 DC 형의 퇴직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DB(원금보장) 형 연금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는 걸로 알고 있고, 퇴사시 퇴직금을 받기 위해서는 IRP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회사의 인사과에 물어보니 퇴사시 많은 사람들이 은행에서 IRP 계좌를 만들어서 제출한다고 하더군요.

그 동안은 저도 퇴사시 은행에서 IRP 계좌를 만들어서 퇴직금을 받고, 받은 후에는 해당 IRP 계좌를 바로 해지해서 퇴직금을 현금화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퇴직금을 해지해서 현금화 하면 국가에서 의도했던 퇴직연금제도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퇴직연금을 받아서 깨지 않고, 퇴직 연금 상품으로 재테크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증권사에서 IRP 계좌를 만들었고, 그 중에서 미래에셋증권 IRP 계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만든 IRP 계좌 통장 사본을 회사에 제출 해야 하는데, 비대면으로 IRP 계좌를 만들다 보니 회사제출용 통장사본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를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알게 된, 미래에셋증권 IRP 계좌 통장 사본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주소의 로그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실행 합니다.

https://securities.miraeasset.com/

아래 그림과 같이 연금자산 -> MY퇴직연금 -> 가입정보확인 및 발급 으로 들어갑니다.

다음으로 증명서 발급 -> 퇴직연금제도가입확인서 -> 발급 을 눌러 줍니다.

조금 기다려 보면 ~ PDF 파일로 회사제출용 문서가 다운로드 되게 됩니다.

저는 크롬에서 실행했는데~ 요즘은 크롬에서도 잘 되네요~

처음에는 제가 알아서 해 보려고 하다가 시간만 날렸네요.

역시 모르면 그냥 빨리빨리 전화해서 물어보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 전화번호는 1588-5577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들은 위 전화 번호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