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Visual Studio Code 에서 Autohotkey 코딩시 사용하는 Extension "AutoHotkey Plus"

by __observer__ 2022. 10. 6.
반응형

지금까지 Autohotkey 코드를 작성하면서 다양한 에디터 사용을 시도해 봤습니다. 기존에는 주로 scite4autohotkey 를 사용하여 Autohotkey 코딩을 했었고 가끔씩 AHK Studio 라는 툴을 사용하곤 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938

https://iamaman.tistory.com/2031

https://iamaman.tistory.com/1361

그런데 최근에는 Autohotkey 코딩을 할 때 Visual Studio Code 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ython을 비롯하여 다른 언어들도 이제는 Visual Studio Code 가 저의 주 에디터가 되었네요.

이렇게 Visual Studio Code 를 주로 사용하게 된 것은 당연히 편리함 때문입니다. 이미 다른 많은 분들이 소개를 했듯이 다양한 익스텐션을 비롯하여 설정, Snippet 저장 기능 등등 Visual Studio Code 의 장점이 셀 수 없이 많은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원격 지원 기능과 같은 Remote collaboration 기능에 대한 소개도 볼수 있었는데~ 원격에서 동료들과 코드 리뷰를 하거나 할때 굉장히 유용해 보이네요.

Visual Studio Code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가 가능하지만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설치가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웹 페이지에 들어가서 Visual Studio Code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https://vscode.dev/

Visual Studio Code 에서 Autohotkey 코딩을 할때는 당연히 Autohotkey 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겠고, Autohotkey 코딩을 도와줄 Autohotkey Extension 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EXTENSIONS 에 들어가서 Autohotkey로 검색을 해보면 Autohotkey, AutoHotkey Plus, AutoHotkey Plus Plus 와 같은 플러그인들이 나오는데 Autohotkey 플러그인은 보시는 바와 같이 현재는 deprecated 되었습니다. 그래서 AutoHotkey Plus Plus 를 사용하도록 추천을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아래와 같이 코드 저장시 자동으로 Formatting 을 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AutoHotkey Plus Plus 를 사용하는 경우 Formatting 이 약간 이상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런 이유로 AutoHotkey Plus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