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Func Object 활용하기

by __observer__ 2022. 12. 6.
반응형

아래 포스팅에서 보는 바와 같이 Python 에서는 데코레이터를 활용하면 기존의 함수를 그대로 놔둔 상태로 추가적인 기능들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https://dojang.io/mod/page/view.php?id=2427

Autohotkey 를 사용하면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제 경우에는 코드를 실행하고 실행 시간을 측정 하든지, 마우스를 이용하는 기능을 수행한 이후에 기존의 위치로 커서를 원복 시키는 기능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구현할때 보통은 실행 시간 측정 코드, 마우스 위치 원복 코드를 snippet 으로 만들어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이렇게 snippet 을 남발 하다 보면 해당 코드들이 중복되서 작성 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Python 데코레이터와 같은 기능을 사용한다면 코드 중복 없이 굉장히 편리하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썬 데코레이터 같은 기능을 Autohotkey 에서 어떻게 구현 할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다 보니 Autohotkey Func Object 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autohotkey.com/docs/objects/Func.htm

예제로 만들어 본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Autohotkey 는 정말 공부할수록 재밌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