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Autohotkey

Autohotkey 월 단위 날짜 더하기/빼기

by __observer__ 2022. 11. 27.
반응형

저는 Autohotkey 를 사용하여 다양한 PC 작업들을 자동화 하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이베스트 투자증권 HTS 를 사용하고 있고 편의성 증진을 위해 많은 것들을 자동화 하고 있는데 오늘은 Autohotkey 를 사용하여 날짜를 더하거나 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일, 시간, 분, 초 단위 차이를 계산할 때는 EnvSub, EnvAdd 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매뉴얼 페이지는 아래와 같고 해당 페이지 제일 밑에 있는 예제를 실행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위 함수들을 사용하여 "[5220] 주식스탑로스(자동주문)" 페이지의 유효기간을 설정 할때 활용하고 있습니다.

https://www.autohotkey.com/docs/commands/EnvAdd.htm

EnvSub, EnvAdd 함수는 일, 시간, 분, 초 단위 계산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월 단위 계산을 위해서는 스스로 함수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아래 주소에서 FanaticGuru 님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행을 해보니 제 PC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안해서 디버그 후 약간 수정 했습니다.

https://www.autohotkey.com/boards/viewtopic.php?t=27910

수정한 코드 올립니다.

위 코드를 디버그모드로 실행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월 단위 계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202112

202210

202209

202109

1/18

저는 위 코드를 활용하여 eBEST Pro 마스터 HTS 프로그램의 “[6303] 당일매도실현손익” 화면에서 “월” 을 입력 할때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