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물걸레 로봇 청소기 에브리봇 RS700plus 사용기

by __observer__ 2018. 11. 25.
반응형

청소하는 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혼자 사는 직장남인데 다른 남자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청소하는게 너무나 귀찮더군요. 원룸에 살고 있는데 그리 크지 않은 원룸이라고 해도 시간을 내서 청소하는 것은 귀찮고 그렇다고 해서 청소를 안 하고 살 수는 없으니 로봇 청소기와 같은 가전제품들을 적극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저는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로보킹 에는 뒷부분에 걸레를 부착해서 먼지를 빨아들임과 동시에 걸레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로보킹이 하는 걸레질이 그렇게 개운한 느낌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장만하게 된 것이 LG 로보킹 로봇 청소기 바로 옆에 있는 에브리봇 RS700plus 입니다. everybot 은 요즘 TV를 틀면 연예인 붐이 한창 선전하고 있는 물걸레 전용 로봇 청소기입니다. 물걸레 로봇 청소기를 비교하는 유튜브도 보고~ 기계 전체의 무게로 물걸레질을 해 준다고 해서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같은 물건이라도 당연히 싸게 사는게 좋으니까 인터넷으로 최저가 검색을 했고 전자랜드에서 이것 저것 할인을 받아서 에브리봇 RS700plus 를 287,000원에 구매했습니다.

RS700plus 는 현재 나온 에브리봇 모델 중에서 가장 고가의 모델인데 RS700plus 와 RS700 의 차이는 위 사진에서 있는 충전 거치대의 차이입니다.

에브리봇 RS700plus 의 리모컨은 아래와 같이 굉장히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킬 수도 있고 아래 리모콘을 통해서 작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를 사용할때는 리모콘으로 명령을 하면 LG 로보킹 청소기가 음성으로 응답을 하게 되는데, RS700plus 물걸레 로봇청소기에는 이러한 기능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RS700plus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물통에 물을 채우고 걸레를 붙인후에 본체에 연결해서 동작시키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면서 느낀바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LG 로보킹 로봇청소기에 비해서 소음이 큰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로봇청소기들은 당연히 청소기가 움직이는 경로를 얼마나 잘 만드냐에 따라서 편리함의 정도가 달라질텐데 RS700plus 물걸레 로봇 청소기는 LG 로보킹에 비해서 청소 경로가 덜 스마트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는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지만 USB를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everybot RS700plus 는 이러한 업데이트는 불가능 합니다. 즉 한번 구매하면 소프트웨어적인 개선은 없다는 것이죠.

http://iamaman.tistory.com/2607

그래도 사용하면서 편리했던 점은 넓은 면적들에 대해서는 나름 괜찮은 경로로 청소를 해 준다는 것이고 사람이 하는 것만큼 스마트 하지는 않겠지만 청소기를 돌려놓고 다른 일들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사는 원룸의 경우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로 꼼꼼 청소 모드로 두 번 정도 청소를 하고 이번에 구매한 everybot RS700plus 물걸레 청소기를 대략 30분 정도 돌리면 나름 깨끗한 청소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로봇청소기들의 성능이 사람이 하는 것만큼 스마트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저의 귀차니즘을 해결해주는 고마운 녀석이라고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저의 시간을 아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