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팟플레이어 실시간 자막 번역~

by __observer__ 2019. 8. 9.
반응형

외국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당연히 자막이 필요한데 가끔씩은 자막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영어로 된 자막은 대부분 있기 때문에 비교적 구하기 쉬운 편인데~ 요즘 동영상 플레이어에는 실시간 자막 번역 기능이 있어서 굳이 한국어 자막 파일을 어렵게 구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실시간 번역들은 딥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번역해 주는 것이므로 틀린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경우엔 굉장히 잘 번역을 해주더군요.

팟플레이어에서 실시간 자막 번역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오른쪽 클릭을 하고 들어가서 설정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카카오 번역이 없어서 실시간 번역 중에서는 구글 번역을 주로 이용을 했었는데 최근에는 카카오번역이 생기면서 조금 더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과거에 팟플레이어에서 구글 번역을 사용을 할 때는 처음에는 잘되다가 중간쯤 되면 번역 기능이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번역이 생기면서 예전처럼 이유 없이 번역이 끊기거나 하지는 않더군요.

카카오 번역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나름 괜찮은 거 같네요.

https://translate.kakao.com

저는 기존에 있었던 번역 사이트로 구글 번역이나 네이버 파파고 번역을 주로 사용을 했었는데~ 앞으로는 카카오 번역도 종종 사용을 해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구글 크롬을 통해 구글 번역을 사용하면 언어를 선택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마이크 버튼이 생겨서 음성 인식으로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통해서 구글 번역에서 입력을 한 이후에 입력한 내용을 복사해서 파파고 번역이나 카카오 번역과 같은 다른 번역기에서도 비교를 해보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나는 음성인식을 좋아합니다” 라는 문장에 대해서 각 번역기가 아래와 같이 번역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번역기에서 번역된 내용들을 비교해 본 이후에 제 입맛에 맞게 취사선택을 한다면 조금 더 편리하고 신뢰성 있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