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구글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앱이 나왔네요~

by __observer__ 2019. 4. 16.
반응형

회사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을 할 때 어떻게 접속 하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분들이 Windows 를 사용하실 되고 Windows 원격접속을 사용하실 걸로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요즘은 브라우저만 있으면 원격접속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컴퓨터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시고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한대로 원격 액세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373

저는 회사에서 집 컴퓨터에 접속을 할 때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집 컴퓨터에 원격접속을 하기 위해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에 들어가 보니~ 이제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앱이 나왔더군요.

https://remotedesktop.google.com/access

이전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Chrome 원격 데스크톱” 사용이 가능 했었는데 이제는 어느 브라우저에서든~ 위 주소를 통해서 내가 설정한 컴퓨터에 원격접속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물론 설명에 의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하지만~ 브라우저만 있으면 내 컴퓨터가 아니어도 원격접속을 할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라서 버그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컴퓨팅 환경이 나날이 발전하는 것 같아서 너무 좋네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집에서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고 원격 접속 설정을 하기 위해서 포트포워딩을 하는 등 갖가지 설정을 해야 됐는데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앱을 사용하면서 그럴 필요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