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요~ 통계는 모르겠지만 요즘 많은 사람들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 역시도 대부분의 웹 서핑에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고~ 가끔씩 어쩔 수 없이 은행이나 증권사, 관공서 그리고 회사 업무를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씩 파이어폭스나 Tor Browser 도 사용하긴 하지만~ 사용빈도는 매우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대신에 나온 Edge 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인 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컴퓨터 휴대폰 타블렛 등등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고~ 정보들을 다른 기기에서 공유 해야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휴대폰 등에는 공유 기능이 있고 다양한 어플로 해당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브라우저의 북마크 기능이나 정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을 통해서 할 수도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탭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기기로 전송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로그인 해서 사용 중인 기기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고~ 그 중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현재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고 스마트폰을 선택해봤습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기기에 내용을 전송하고 있다고 컴퓨터에 표시가 됩니다.

이제 휴대폰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시면 되는데 ~~ 스마트폰을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방금 전송한 내용이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동일한 페이지를 다른 기기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책상 앞에 앉아서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누워서 노트북 컴퓨터 사용하다가 또 누워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이럴 때 해당 기능이 너무나 편리한 것 같네요~

또는 집에서 보던 내용을 회사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도 구글 크롬 브라우저 기기로 전송 기능을 사용하면 대단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