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최근에 찾게 된 괜찮은 에디터 VSCode(Visual Studio Code)

by 남성 2019. 8. 25.

저는 코딩할때 다양한 에디터를 사용하는데 C/C++ 코딩 할 때는 주로 이클립스를 사용하고~ Autohotkey 코딩할 때 주로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를 했던 scite4autohotkey 를 사용하고~ 간단하게 몇 줄만 바꿀 때는 notepad++ 를 사용하곤 합니다.

https://iamaman.tistory.com/tag/SciTE4AutoHotkey

최근에 비주얼 스튜디오로 검색하다가 발견하게 된 에스터가 Visual Studio Code 입니다. Visual Studio Code 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아래 포스팅에서 소개를 했었던 Sublime Text 와는 다르게 ~ 공짜인데 인터페이스 등은 굉장히 비슷한 것 같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1360

구글링을 조금 해보니 속도 역시도 매우 빠르다고 하더군요. 일단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해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시는 바와 오른쪽 에는 minimap 도 있고 굉장히 멋드러지게 생긴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왼쪽에는 Explorer, 찾기, 확장 프로그램, 버전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에디터들은 플러그인 또는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굉장히 편리하게 되어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원하는 플러그인을 검색해서 클릭 몇 번만으로 설치 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아래 포스팅에서도 소개를 했었지만 파이썬 코딩을 할 때 주로 Eclipse 환경에서 Pydev 플러그인은 설치해서 사용을 했었는데~

https://iamaman.tistory.com/1442

파이썬 코딩을 할 때도 Visual Studio Code 에서 Eclipse Keymap 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더군요.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Sublime Text, ATOM, Vim 등 정말 다양한 Keymap 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간단하게 익숙한 Keymap 을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만 사용을 해 봤는데도 생각보다 굉장히 잘 만들어져서 Visual Studio Code 를 앞으로는 정말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을 찾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고 Sublime Text 에서 보고 굉장히 좋아 보였던 다중 커서 기능도 앞으로 많이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