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생로병사의 비밀 바다의 선물 해양치유, 모아, 왓츠(WATSU)

by __observer__ 2018. 9. 3.
반응형

요즘 많은 아이들이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앓고 있고 어른은 어른대로 나이가 들수록 몸 여기저기가 안 좋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다는 음식에 관심을 갖게 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바다의 선물, 해양치유” 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해서 봤었는데~ 바다에는 정말 다양한 치유 효과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바닷물의 성분은 아래와 같은데 물이 96.5%이고 3.5%의 광물질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인터뷰하는 어머니는 아이가 아토피가 너무 심해서 바닷가 동네로 이사를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사를 하고 나서 아이의 아토피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하네요.

생로병사의 비밀을 보면서 정말 신기 했던 것 중에 하나가 모아인데 모아는 바닷가 근처에 나무 등이 퇴적 되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머드나 진흙은 들어 봤지만 모아는 난생 처음으로 들어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모아를 따뜻하게 해서 아래와 같이 찜질을 하고 있었고~ 이용자들은 실제로 통증 완화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천연 자원 연구원의 정용기 기술 연구 팀장의 설명을 들어보면 모아에는 풀빅산이라는 성분이 있고 이 성분이 피부에 흡수가 됐을 때 항산화 효과를 증진하게 된다고 합니다.

독일 로스토크 지방의 바트도베란 모아바드 클리닉에서는 굉장히 오래 전부터 모아를 사용하여 치료를 해 왔다고 하는데

아래 환자분은 어깨 통증이 있는데 모아 치료를 받고 통증이 훨씬 적어졌다고 하네요.

아래 분은 관절염 디스크 환자인데 이렇게 모아가 가득 들어있는 욕조에 몸 전체를 담궈서 치료를 하시더군요.

독일 재활의학과 전문의 분의 설명인데…. 모아 치료를 병행하고 환자들의 약물 사용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모아는 현재 치료 용도로 주로 사용되고 땅 속에 있는 모아를 파내서 독성물질들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친 후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전문가들이 민간요법으로 땅 속에서 그냥 파내서 쓸 수 있는 건 아닌 거 같더군요.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두번째로 관심이 생각한 것은 왓츠 입니다. 왓츠(WATSU) 는 Water(물) + Shiatsu(지압) 의 합성어로 근육의 이완과 심리적인 안정 효과를 얻는 수중 재활요법이라고 하네요.

왓츠 수중 재활 치료사가 따뜻한 물 속에서 환자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데 많은 분들이 왓츠 도중에 잠이 든다고 합니다.

왓츠 재활치료 이후에는 이렇게 불편한 곳이 많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하고

섬유 근육통 증후군에 있어 왓츠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불안이나 수면의 질에 있어서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블루존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었는데 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블루존이 바닷가 동네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http://iamaman.tistory.com/2476

http://iamaman.tistory.com/2490

이번 생로병사의 비밀 바다의 선물 해양치유를 보면서도 바다의 치유 효과에 대해서 다시 한번 긍정적인 인식을 하게 됐고 모아와 같은 새로운 물질에 대해서도 알게 돼서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다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현재는 생업이 있어서 어쩔 수 없지만 향후에는 바닷가 동네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