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브리봇 코넥스 시장 상장

by __observer__ 2019. 2. 4.
반응형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에브리봇은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만드는 회사이고 연예인 붐이 광고를 해서 유명해진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귀차니즘이 굉장히 심해서 편리하다고 생각하는 물건들은 대부분 사는 편입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밝힌 바와 같이 집에서 기존에는 LG 로보킹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물걸레 청소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에브리봇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https://iamaman.tistory.com/2607

https://iamaman.tistory.com/2707

에브리봇 사용기는 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우연치 않게 주식 종목들을 검색하다가 에브리봇이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상장한 첫날 1 주가 거래 되었고 상한가를 쳤습니다. 현재 가격은 13450 원, 시가 총액은 151억 입니다.

생각해보니 저는 요즘 모터가 달린 제품들을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에 나 대신에 뭔가를 해줄 수 있는 도구들은 나 대신에 움직일 수 있어야 되고 전자제품이 물리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모터가 필요합니다. 아마도 미래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모터가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 되네요.

세탁기가 만들어지고서 요즘에는 손빨래를 하는 경우가 정말 드물죠. 하지만 아직도 집에서는 굉장히 많은 가사 노동을 하게 되는데 저는 그 중에 하나 아직도 해결되지 않는 것이 설겆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가까운 미래에는 설겆이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가전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닦아야 되는 식기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딥러닝 등을 활용한 많은 인식 알고리즘들이 개발 및 연구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설거지가 저만 귀찮은 것은 아닐 것이므로 설겆이 기계는 아마도 충분한 수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수요가 있는 곳에는 항상 공급이 있듯이 머지 않은 미래에는 각 가정에 설겆이 기계가 필수품이 되는 시대가 될 것 같습니다.

어쨌든 우리나라에 훌륭한 기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고~ 그런 기업들이 세계를 상대로 쭉쭉 뻗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댓글